Muti의 유산: 작곡가를 존중하고 수정주의자를 거부하십시오

시카고 —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음악 감독직의 황혼기에 리카르도 무티는 자신의 유산을 솔직하게 설명하고 음악가들에게 주세페 베르디의 오페라에 대한 그의 지시를 기억할 것을 간청했습니다. 즉, 음표를 변경하지 않고 19세기 악보를 사용하십시오.

그는 관련성을 추구하는 현대적인 감독 개념을 거부하도록 촉구했습니다.

80세의 이탈리아 지휘자는 수요일 리허설 전에 오케스트라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무티는 레퀴엠, ‘오텔로’, ‘맥베스’, ‘팔스타프’, ‘아이다’를 포함한 베르디 프로젝트의 정점인 화요일까지 오케스트라 홀에서 ‘Un Ballo in Maschera(A Masked Ball)’의 3번의 콘서트 공연을 이끌고 있다. “

그는 수요일 리허설 후 AP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오늘날 문제는 이 오페라들이 몇몇 예외를 제외하고는 오페라를 파괴하고 있는 무대 감독들의 손에 여러 번 쥐어져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Verdi의 세부 사항을 연구하지 마십시오.

Muti는 “첫 번째 오페라부터 ‘Falstaff’로 이어지는 Four Sacred Pieces는 중단 없는 전체 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모든 오페라에는 다음 오페라에 중요하게 될 모든 요소가 있습니다. 그리고 초기 Verdi, um-pa-pa, um-pa-pa, um-pa-pa의 유명한 Verdi는 um-pa-pa를 쓸 의도가 없었습니다. 잘 모르는 딜레탕트나 지휘자들이 늘 이런 식으로 연주해왔습니다.”

2022-23 시즌까지 시카고와 계약을 맺은 무티는 자신을 아르투로 토스카니니와 툴리오 세라핀에 이르는 강력한 이탈리아 지휘자의 후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대부분의 현대 감독의 팬이 아닙니다.

“그들 중 대부분은 음악을 읽지 않습니다. 일부는 완전히 귀머거리다”고 말했다. “이 방향에 대한 오랜 실험 끝에 이제는 그것도 오래된 것이 되었다고 확신합니다. 오늘 오페라를 옮겨 놓을 새로운 것은 없습니다. 결국, 모두가 지칠 때 사람들은 생각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아마도 지금부터 두 세대가 될 것입니다. 그 세계가 무엇인지 다시 보고 실험하려고 하지 않겠습니까?”

그는 1970년대에 시작하여 완료 후 수십 년이 지난 University of Chicago Press와 Casa Ricordi의 공동 프로젝트인 Verdi의 전집에서 출판되지 않은 비평판을 사용했습니다. 총 편집자 Francesco Izzo는 청중을 만나기 위해 영국에서 여행을 왔습니다.

Muti는 점수를 읽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각 음표의 동기와 목적을 이해하고 전통적인 습관에서 비롯된 악보 추가를 삭제해야 합니다. 83세의 수석 트롬본인 Jay Friedman은 Muti의 역동성에 대한 관심을 높이 평가합니다.

1962년 오케스트라에 합류하여 Fritz Reiner, Jean Martinon, Georg Solti, Daniel Barenboim 및 Bernard Haitink 밑에서 연주한 Friedman은 “Muti는 아마도 우리가 가진 것 중 가장 일관된 음악 감독이자 통역사일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훌륭한 오케스트라는 내가 자동 조종 장치라고 부르는 것에 여러 번 있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있는 모든 음표는 매우 기교적입니다. 그러나 그 자동 조종 장치를 정말 특별한 것으로 바꾸려면 훌륭한 오케스트라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진정한 상상력과 진정한 감각을 가진 지휘자가 필요합니다.”

목요일 눈에 띄는 캐스팅에는 레바논 소프라노 Joyce El-Khoury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녀는 Amelia로 그녀의 역할 데뷔에서 반짝이는 연주를 했습니다. 러시아의 Yulia Matochkina는 마법사 Ulrica로 장엄한 메조 소프라노를, 이탈리아 소프라노 Damiana Mizzi는 Oscar와 테너 Francesco Meli가 Riccardo를 다소 과장되게 표현했을 때 활기찬 색채를 가졌습니다. Muti는 거의 들어본 적 없는 색상, 억양 및 긴장을 그렸습니다.

위협적인 레나토 바리톤 루카 살시는 지난달 밀라노 스칼라 극장에서 이 역을 노래한 뒤 4일 간의 리허설을 위해 일요일 시카고에 도착했다. Muti는 1972년 플로렌스의 Maggio Musicale에서 Richard Tucker와 함께 “Ballo”를 처음 지휘했으며, 1975년에는 Placido Domingo와 함께 EMI 녹음을 했고, 2001년에는 Salvatore Licitra와 함께 La Scala에서 스테이징을 했습니다.

Salsi는 “그는 가장 위대한 선수 중 마지막 선수입니다. “그의 마법은 악보의 단순함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가끔 지휘자들과 함께 이상하거나 다른 것을 찾으려고 노력하지만 베르디는 모든 것을 작곡했습니다. 그 이유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무티는 백인 판사가 마법으로 고발된 흑인 점쟁이 울리카에게 인종차별적인 모욕을 부르는 대본을 바꾸지 않았다. Muti는 Verdi가 판사의 편협함을 강조하기 위한 라인을 의미했다고 말합니다.

그는 오케스트라에 “국내외 많은 극장에서 정치적으로 올바르다는 이야기를 위해 표현을 바꾼다”고 말했다. “수세기 동안 행해졌던 가증한 일을 다음 세대가 알도록 우리는 변해서는 안 됩니다. 변화하지 않으면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원래 의도에 충실하기 때문에 그는 Otello를 백인으로, Desdemona를 흑인으로 묘사하는 것과 같은 전환을 거부하고 Carmen이 그 반대 대신 Don Jose를 죽이게 하여 악보나 대본에 그러한 반전을 뒷받침하는 내용이 없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역사를 바꾸려면 그리스부터 페니키아, 로마까지 모든 것을 바꿔야 하기 때문에 역사를 바꿀 수는 없다”며 “끔찍했던 과거를 지켜야 한다. 젊은이들에게 그것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Muti의 경력에는 이탈리아의 Maggio Musicale Fiorentino(1968-80), 런던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1972-82),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1980-92), 밀라노의 Teatro alla Scala(1986-2005)가 있습니다.

그는 무대 없이 자신의 CSO 오페라를 선보임으로써 관객들이 음악에 집중하도록 하려고 한다. 그리고 CSO와 함께 그는 콘서트 후 리셉션에서 “정말 나쁜 전통으로 가득 차 있다”고 말한 오페라 하우스를 피합니다.

“베르디는 수년 동안 나쁜 푸치니처럼 베리스모의 패러디처럼 연주되어 왔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Muti의 다른 어떤 해석보다 Verdi는 그의 유산이 될 것입니다.

그는 “오랫동안 베르디를 연주한 이 긴 항해에서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당신과 오케스트라, 합창단과 함께 이 멋진 음악을 만든 추억을 소중하게 간직할 것이고, 이 오페라를 당신과, 그리고 이번에 이 작품과 함께 하게 된 것이 내 인생의 마지막에 받은 신의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멋진 가수 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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